Zero To One
build란? build 하는법 본문
1. 빌드란?
-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를 독립적인 아티팩트(artifact)로 변환하는 과정이다.
- 때로는 그 아티팩트 자체로도 실행이 가능하며, 대체로 런타임(소프트웨어 실행 환경)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.
2. 프래임 워크
- 소프트웨어 개발을 쉽게 만들어주기 위해 필요한 도구, 규약의 집합체이다.
- 프레임워크를 통해 만들고자하는 소프트웨어의 기본 골격이 제공되기때문에, 현대의 소프트웨어 개발에는 많은 부분을
프레임워크에 의존한다.
3. 프레임워크의 종류
- 백앤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프레임 워크
- Spring (Java, Kotlin)
- Django (Python)
- Express (JavaScript)
- 프론트앤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룡 프레임 워크
- React 및 관련 라이브러리 (JavaScript)
- Vue.js, Svelte (JavaScript)
- 모바일 및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프레임 워크
- Flutter (Android, IOS 등)
- .NET Framework (Window)
- Apple 운영체제 기본 Native 프레임워크 Cocoa (mac OS), Cocoa Touch (IOS)
- 안드로이드 기본 Native 프레임워크 (Android)
4. JavaScript 기반 React 생태계
- Reac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create-react-app 또는 next.js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.
- node.js 개발 환경 준비
-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 (package.json 파일이 있는지 확인)
- 의존성 (dependency) 설치 -> npm install
- 빌드 -> npm run build
- 빌드 결과물 확인 (build 폴더 확인)
'WAS and Serv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tp1) fastify와 mongodb를 연결해보자 (0) | 2022.03.06 |
---|---|
nginx 설치하기 (우분투 20.04LTS) (0) | 2022.03.02 |
Nginx 명령어 모음 (0) | 2022.03.02 |
웹 서버란 무엇이고 서버의 종류란 무엇이 있는가? (0) | 2022.03.02 |
npx serve ./client -l 3000sh: 1: serve: not found 해결방법 (0) | 2022.02.28 |